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길동 맛집 줄서서 먹는 통영굴밥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신길동에 이런저런 맛집이 많이 있다는 걸 최근에 알아가고 있습니다.

동네에 와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길동은 새로운 아파트 단지도 있지만, 오래된 동네도 함께 공존하고 있어서 전통맛집들이 군데군데 숨어있습니다.

와이프 교회가 근처라 교회분들의 입소문을 타고 검증을 거친 가격좋고 맛좋은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들은바가 있어서 공유드리는 차원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굴밥(굴국밥이 아닙니다) 으로 유명한 통영굴밥집 입니다.


여기도 아주 크거나 대로변에 있거
​나 하지 않고 알고있지 않으면 찾아가기 쉽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들 그렇게 알고들 오시는지 저녁때가 지났음에도 대기를 할뻔 했습니다. 다행이 딱 한자리가 있어서 착석을 하게 됐습니다.


통영굴밥 메뉴입니다.
전에 왔을 땐, 통영굴밥이랑 굴국밥을 먹었던지라 오늘은 생선정식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밑반찬이 셋팅이 되었습니다. 세가지 밑반찬이 나왔는데 추가로 깻잎절인 것도 부탁하니 가져다 주었습니다.



생선정식은 큰 고등어 구이 1마리와 청어로 예상되는 생선이 들어간 묵은지 찌개로 구성이 됩니다.
우선 고등어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놀랬습니다.
양념이 묘하게 되어 있어서 맛이 납니다.
제가 동대문 생선구이골목에서 생선구이를 엄청 먹어 봤지만, 여기 생선구이가 좀더 낫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묵은지 찌개가 나왔습니다.
묵은지도 얼큰하고 숙성이 잘됐는지 칼칼한게 밥도둑 저리가라 입니다.



​특히나 딸내미가 좋아한건 생선구이 인데, 얼마나 먹었는지 밤에 잠자기 정에 두유 1병반을 원샷했습니다. 두돌 갓 지난 놈이 말이죠...;;

생선구이 정식을 시키면 밥이 돌솥에 나옵니다.

이 집은 통영굴밥이 메인이긴 하지만 회식손님들의 경우 굴전 해물전 등을 추가로 주문해서 드시더라고요.



​밥도 잘 지어져서 찰지고 식감이 좋았습니다. 둘이 먹기에는 양이 남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영등포 푸르지오나 영등포 자이에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신길동 맛집인 통영굴밥에 들러서 맛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짤 없이 줄서서 먹는다고 합니다. 와이프 이야기에 따르면 말이죠. 어디서들 알고 오시는지 신기 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어제도 월요일저녁임에도 어찌나 사람이 많은 지 믿기지가 않았는데, 점심때는 줄을 선다니...

장소 참고하시라고 약도를 첨부하니 맛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상 영등포에 있는 신길동 맛집 통영굴밥집의 생선정식을 먹은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