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절약법

SK인터넷 해지방어(1년 재약정) 방법 후기 입니다-상품권 8만

반응형

지난번에 인터넷 가입시에 받는 사은품보다 중요한 해지방어에 대해서 정보를 드렸었습니다.

 인터넷이나 휴대폰 같은 경우는 수많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제품이 아닌 서비스 이기 때문에 너무 다양하고 복잡해서 잘 알아보고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 보다 혜택이 적을 수 있습니다. 

 대다수 고객들이 이런 팁들을 활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손해라고 생각할 수는 없지만, 통신사 입장에서는 호갱으로 볼 수도 있는 지점입니다. 그래서 항상 인터넷과 휴대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해지할 때는 해당요금제가 합리적인지 알아보셔야 됩니다.

 인터넷 해지방어에
​ 대해 상세히 알아보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는 온가족 결합으로 SKT를 통해서 SKB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혜택을 받을려면 SKT로 연락을 해서 해지방어 업무를 진행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해지방어가 아니고 1년 재약정 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통신사 용어의 문제점에 대한 부분은 아래서 다시 언급을 하겠습니다) 


 온가족 결합이 되어있는 경우는 그 자체로서 혜택이 비교불가 할 정도로 훌륭하기 때문에 SK인터넷을 계속 사용해야 유리합니다.(인터넷 제외하고 가족사용년수가 30년이 넘은 분들은 타 통신사 조건이 좋으면 옮기는 것 비교하셔도 됩니다.) 

 작년에 1년 약정을 해서 6만원을 상품권으로 받고 올해도 만 1년이 지나서 재약정을 시도 하였습니다. 지난 주에 전화를 했더니 만1년이 지나야 1년 재약정이 가능하다고 10월 21일 전화를 달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팁은, 휴대폰 캘린더에 해당 날짜에 일정등록해 놓으시면 깜빡하지 않고, 해마다 꼬박꼬박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해 10월 1년 재약정을 하면 내년 10월에 다시 약정을 해야되는데 깜빡하고 11월에 재약정을 했다면 1개월 어치 손해를 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게 쌓이고 쌓이면 또 그만큼 기간동안은 손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난주 통화당시 혜택을 물어봤더니 정책이 수시로 바뀌긴 하지만 8만원 까지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10월 21일에 전화를 다시 걸었더니, 만 1년이 지나는 날이 10월 22일 부터 재약정이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혜택은 지난주에 이야기한 8만원 보다 더 받을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이번주는 혜택이 줄었는데, 8만원으로 상담한 내역이 있어서 8만원으로 드리는 거라고, 배려 해주는 거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저도 하루이틀 겪는 일이 아니라 이것도 다 회사 메뉴얼 일거라는 생각을 하고는 더 이상 상담사 분을 귀찮게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감사하다고 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8만원은 신세계, 홈플러스 상품권이나 okcashbag으로 제공이 가능한데, ok캐시백의 경우 현금으로 전환가능합니다. 



 상품권은 잘 아시다시피 오프라인에서 현금으로 거래할때, 95% 정도의 가격에 거래가 됩니다. 신세계 상품권보다는 홈플러스 상품권의 시장가치가 좀더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코스트코 이용 때문에...) 저는 와이프가 신세계 상품권으로 구매할 물건이 있다고 하는 바람에-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신세계 상품권으로 요청을 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배송해 준다고 하는데, 제 기억으로는 일반 물건 배송보다는 늦게 도착했던 것 같네요.


 인터넷 계속 사용하면서 해마다 6~8만원을 1년 재약정으로 벌 수 있는 인터넷 해지방어 후기였습니다. 저희집은 한달에 온가족 할인 까지 해서 매달 인터넷이 1.5만원씩, 1년에 18만원을 내니깐 8만원 제하면 올해는 월 만원 안되는 돈으로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