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절약법

아이폰SE 싸게 구매방법 및 중고 시세 확인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아이폰SE 구매하는 가격정보 입니다. 모든 소비자의 관심사는 같은 제품을 얼마나 저렴하게 사느냐 입니다.


 특히나 휴대폰의 경우 가격이 마치 주식처럼 널뛰기를 해서 발품을 팔면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2~30만원도 더 저렴하게 살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현재 아이폰SE를 쓰고 있는데, 가격이 어떻게 형성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구매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SE를 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각 방법별로 가격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기준은 애플코리아판 64G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스토어는 73만원 입니다.


2. CJ몰에서 사면 자체쿠폰 15%, 네이버 경유 5%쿠폰에 카드(KB카드) 청구할인 10%까지 해서 53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 저는 6월에 이 방법을 통해서 샀습니다. 그때는 로즈골드가 물량이 없었는데, 지금은 아마도 있을것 같습니다.

  - 단, 기변과 번이 가격이 동일하므로 기변이 훨씬 매리트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밴드나 뽐뿌 이용해서 번호이동 구매. 단통법 이후로 아이폰은 좋은 상품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4. 신라면세점은 저환율의 경우 50~60만원 수준입니다. 적립금등 여러 방법을 이용하면 가격은 더 다운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가격방어가 아주 훌륭한 제품입니다. 특히나 대륙의 구매력 때문에 아이폰 중고가는 많이 떨어지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요, 중국이 주요 고객이다 보니 골드, 로즈골드 가격이 다른 컬러에 비해서 3~4만원 높게 형성이 됩니다.

 저는 올해 6월 아이폰 6 골드 64기가를 47만원에 판매하였습니다. 1년 3개월 사용한 제품이었는데, 구매시 가격은 44만원이었고, 동대문 성지에서 샀었습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았던 터라 판매하고 약정금을 9만원 가량 뱉어내긴 했습니다.



 아이폰 중고시세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당역 8번, 11번 출구가 한때는 유행했었는데, 요새는 '서울대 아저씨폰'을 통해 주로 확인합니다.


 네이버 카페 "서울대 아저씨폰"을 검색하시면 카페가입해서 단가 확인 가능합니다.

 그럼 우선 샘플로 오늘 단가를 보겠습니다.


아이폰SE는 매입가가 32~33만원 수준이고 아이폰6는 30~34만원이네요(활성 기준) 아이폰 7출시에 따라 아이폰 6가격은 좀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그렇지 3개월 만에 10만원 넘게 떨어졌네요...

 아이폰SE는 가격방어가 좀 더 안되는 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