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절약법

나만의 신용카드 사용기(하나sk 메가캐시백2, 하나sk 터치원 카드)

반응형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는 3장입니다.



혜담, 굴비 등 복잡한 카드가 생기기 전부터 사용하던 것들이라 딱 이것만 기억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장을 사용하면 혜택은 혜택대로 받으면서 알뜰한 가계를 꾸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하나sk 메가캐시백2 체크카드

  => 근래 연말소득공제에서 신용카드 비중이 줄어들게 되면서 주 거래은행에서 발행한 건데요, 캐시백이 쎄서 사용합니다.

  

 

   . 주요 혜택

  1. 통신비 월 8만원 이상 5천원, 3만원 이상 3천원 캐시백, 통신사 관계 없음.(저의 경우는 하나sk 터치원에 사용하고 있어서 여기에는 와이프 폰 요금, 인터넷 요금 등을 자동이체 하고 있습니다.
  2. 생활 밀착업종 2만원당 200원 캐시백(요식, 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 주유, 병원) 그외 2만원당 100원
  3. 커피빈, 할리스 5천원 이상 결제시 OK캐시백 1천 포인트 적립
  4. 하나은행 CD ATM수수료 월 10회 면제

 

    . 사용조건 및 제약조건

  1. 전월실적 25만 이상 사용해야 캐시백 가능합니다.
  2. 월 최대 10만원 까지 캐시백(거의 불가능 합니다..)

 



2. 하나sk 터치원 카드 (자취인, 주부에게 유용)

  => 통장 잔고없을 때 주로 사용(체크카드 사용 불가 시). 마트, 주유, 휴대폰 결제에 사용함. 

 


   . 주요 혜택

  1. sk주유소, 3대마트 10만원 사용당 1만원 쿠폰 제공(5천원 2매, 최대 월 2만원 까지 사용가능),
  2. 쿠폰 사용은 3만원 이상 사용에 5천원 사용 가능 
  3. 제가 마트랑 차량 이용을 잘 하지 않는 편임에도 한달에 10만원 씩은 사용을 하더라고요. 일반 주유소 카드할인이 max 100원/리터당 인거에 비하면 거의 2배 혜택입니다.
  4. 홈플러스는 고객센터에서 쿠폰번호를 종이쿠폰으로 교환해서 사용해야되고요, 그외 마트는 결제시에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됩니다.
  5. T 멤버십 더블할인도 혜택이 상당합니다. 베니건스, TGIF, 미스터피자, 도미노 피자 에서 해당카드로 결제하면 30~40% 할인이 됩니다.(T멤버십 15~20% + 카드할인 15~20%)
  6. 학원은 5%할인 입니다. (이건 오늘 처음 알았네요,,, 지금까지 혜택을 못받았네요,,,ㅠㅠ)

   

    . 사용조건 및 제약조건

  1.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사용(sk주유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학원 업종은 제외)
  2. SKT사용자로 해당 카드에 휴대폰 요금 결제를 해 놔야 됩니다.
  3. 버스폰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혜택을 못받을 수가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어머니 폰을 제 명의로 해놔서 그냥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4. T멤버십 더블할인은 3만원 까지 입니다.
  5. 사용조건이 좀 불편하긴 하지만 혜택이 워낙 커서 버릴수가 없는 카드 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링크

 

 

3. 삼성아멕스빅앤빅

  => 이 카드는 2007년 입사 할 때 신검 마치고 나와서 만든 이후로 6년 넘게 써 오고 있습니다. 신규발급은 안된다고 하던데, 최근에 삼성 숫자 3 카드로 변경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워낙 많이 팔린거라 그렇게 간것 같습니다.

 

  이 카드의 경우 CGV동반 1인 무료(주말 반값), 1년에 1번 스피드 메이트 무상점검과 엔진오일 무료(였는데 최근에 바뀐거 같더라고요) 등등 혜택을 잘 사용했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추가)  위 글은 2013년도에 쓴 글이라, 해당 카드는 삼성카드 2 or 2v2 카드와 유사합니다.



위 카드 세장으로 만족하며 써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