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절약법

SKT 온가족 할인 시작

반응형



지난달 부로 준비해 왔던 SKT 온가족 할인을 완성하였습니다.




(30년이 넘어야 완성이라고 표현해야겠지만, 아직 20~30년 구간에 있지만 완성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아래에 따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년수는 보는 바와 같이 누구 한명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아닌 조금씩 모아서 만들었 습니다.






 저(대표번호)는 항상 KT와 SKT를 메뚜기 하였고, 제 와이프는 제가 공수해주는 폰만 사용 또는 기기변경만을 해 왔습니다. 그리고 엄마 아버지 폰은 항상 피쳐폰으로 2년 지날때 마다 제가 기기변경을 해드렸죠.

 

 중요한 점은 제가 2013년 결혼을 하면서, 인터넷을 신청을 했는데, 그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온가족 무료' 결합을 사용하였다는 것입니다. 온가족 무료를 사용하는 조건은 SKT를 사용하는 가족이 3명이면 인터넷이 무료인 결합상품 입니다.(2016년 8월부로 해지.. 해지된 이유는 방통위에서 무료를 쓰면 안된다고 해서, 다른 상품으로 이름 만 살짝 바꿨습니다.) 온가족 무료, 할인의 가족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사위, 며느리는 포함)

 제가 위에서 20년 하고도 완성이라고 말한 이유는, 과정이 아주 골치아팠기 때문이에요. 우선 우리 가족이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온가족 무료의 2만원 할인+스페셜 할인 으로도 충분히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온가족 20년으로 30%가 요금할인이 되는데 그게 온가족 무료의 2만원보다 혜택이 좋은 판단이 서야되는데,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20년으로는 되려 3,500원 손해를 보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변수는 저희 형이었어요. 형이 SKT 3년이었는데 형이 포함이 되지 않으며 20년도 안될뿐더러, 형이 기기변경으로 갤럭시 7을 사면서 밴드59요금제를 6개월간 사용하게 됐어요. 그래서 온가족 할인으로 들어가면 10%요금할인(밴드는 20~30년 구간에 10%입니다)으로 6천원 혜택을 보기 때문에 형까지 온가족 결합을 하게 됐습니다. 밴드요금제는 다른 LTE요금제와는 달리 요금 할인(예전 스페셜 할인. 사용 요금에 따라 1년 또는 2년 약정을 걸면 요금을 할인해 주고.. 해지시 토해내는 약정할인제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온가족 할인이 유용한 편이지요.



대충 계산을 해보니 2018년 1월 1일이 되면 온가족 30년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때가 되면 정말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핸드폰을 5명의 가족이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 형은 밴드59요금제를 쓰고 있지만 아마도 35요금제 정도로 낮추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게 되면 5명가족이 총 사용하는 핸드폰 인터넷 요금이 최대 7만원이 되지 않게 됩니다. 


온가족 할인을 늦게 아신 분들의 경우 SKB인터넷 회선을 사서 년수를 채우는 꼼수가 있었는데, SK에서 눈치채고 매매를 못하게 했습니다. 사실상 지금이라도 온가족 할인을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면서 기기변경도 공시지원금 많이 나오는 기종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3년 주기로 인터넷, 휴대폰 전체를 통신사 메뚜기 하는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의 경우 신규로 설치하면 적게는 2~30에서 많게는 50만원 이상의 현금이나 상품권을 주니깐요...

  


그리고, 꼼꼼히 알아보기는 하지만 행동하기 귀찮아하시는 분들(특히나 제가 좀 그런면이 있습니다. 알아는 봤는데 주변 설득하고 행동하는게 부담스러운 스타일..)은 이 처럼 한 통신사 정해서 붙박이 하는것도 좋은데 그런 면에서는 SKT 온가족 할인 제도가 아주 매리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